상단여백
HOME 교육훈련 반려동물 영양학
소화를 도와주면서 부족한 영양을 채워줄 음식은?

[연재 안내]
본 코너는 '개와 고양이의 반려동물 영양학' 저자인 왕태미 수의사가 독자여러분의 질문에 답변드리는 코너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lovejjang** 님의 질문입니다]

15살된 코카를 동생으로 둔 언니입니다~ 소화기능이 약해져 기능성사료 ID를 먹이고 있는데도 혈변을 보는 상황이 잦아지고 있어요ㅠ 게다가 귀는 알러지가 심하구요ㅠ 다른건 절대 안주고 사료만 주고 있어서 영양이 부족할까봐 걱정이에요ㅠ 혹시 소화를 도와주면서 부족한 영양을 채워줄 수 있는 음식이나 보조식품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feat. @jqualee**]

혹시 유산균이나 소화효소 주고계신가요? 저희강아지도 췌장염걸린 이후로 소화기능이 안좋아졌는데 소화효소 먹인 이후로 많이 좋아졌어요~

 

[왕샘이 답해요~!]

음식이 위를 통과한 후에 소장중에 십이지장에 들어갑니다.
십이지장은 췌장에서 만든 소화효소를 통해서 주로 음식을 소화하게 됩니다.
췌장에서 분비 된 소화 효소는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췌장염에 걸리게 되면 췌장은 염증이 생기고 췌장이 정상적으로 일하지 못하니까 소화효소도 정상적으로 분비 하지 못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소화가 제대로 안되면서 소화에 필요할 시간도 길어지고 식욕도 떨어집니다.
그래서 췌장염에 걸린 환자에 소화효소를 급여하는 것이 필요하며 심지어 외국에서 “돼지 췌장”을 처방 하는 수의사도 있습니다.
아니면 소화효소로 처리된 음식도 도움이 됩니다. 

췌장염은 아주 위험한 질병입니다.
한번 걸리면 재발 가능성이 많고 평생동안 관리 해야 하는 질병이고 가능하면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통계 결과를 보면 사람이 먹는 기름이 많고 조미가 많은 음식을 먹이면 췌장염 가능성 증가할 수 있으니까 먹이지 마세요. 

더 자세한 내용을 “반려동물 영양학”을 참고 하세요.
 

이메일 질문 : pmzine@naver.com
인스타그램을 통한 DM 질문 : www.instagram.com/jellypets
관련서적 바로가기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29368

 

왕태미 수의사  tammie@tammienutrition.com

<저작권자 © PetMaga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왕태미 수의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달리통신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