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펫BIZ 서비스
한국동물산업교육원, 동물간호복지사 교육 과정 신설

한국동물산업교육원 주식회사(대표이사 최인영·이하 한동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국내 인구 1,000만 명 시대를 맞아 ‘동물간호복지사’ 교육 과정을 신설하고 관련 온·오프 통합 교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동물간호복지사(수의테크니션)는 수의사의 진료 보조, 임상병리 검사 보조 및 동물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 인력을 일컫는다.

한국동물산업교육원은 한경아카데미, 그리고 해당 분야 전문가 등과 손잡고 ‘맞춤형 온·오프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원상철 수의학 박사(연희동물병원 대표수의사)를 비롯해 반려동물 행동치료 전문 수의사인 최인영 수의사 등 각 분야 전문가와 교수진들이 강사진으로 나선다.

이번에 개설하는 교육과정에는 ‘동물복지’ 과목을 필수로 넣어 인성교육도 강화했다.
교육 수료 후 평가를 위해 자체 동물시험 IBT를 적용하였다.


한동원의 온라인 강의와 한경아카데미의 오프라인 강의를 수료한 교육생은 IBT 시험을 보고 시험결과 100만점 중 60점을 넘기면 교육기관이 발급하는 동물간호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관련 자격증 취득할 경우 취업이나 창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한동원의 설명이다.

한편 자세한 정보는 한동원 홈페이지(www.kanimaledu.com)이나 전화상담(문의 전화 02-543-1588)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의준 기자  johnkim@petmagazine.kr

<저작권자 © PetMaga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의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여백
여백
달리통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