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펫푸드
사료의 수은 수치에 대한 우려사료의 메틸수은 수치 조사

캘리포니아 대학 연구원팀이 상업용 개 사료의 샘플을 이용해 메틸 수은 함유 수치를 조사했다.
샘플 가운데, 3가지는 수은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가지 샘플에서는 메틸 수은이 검출됐다. 그러나 UC 데이비스 수의학 병원의 래 시어스(Rae Sires)는 “샘플에서 검출된 수은 농도는 건강한 성견에게 위험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미국 국립 의학 도서관인 메드라인플러스(MedLinePlus.gov)에 따르면, 메틸 수은은 물과 토양, 식물의 수은과 박테리아가 반응해 형성된다. 독성이 매우 강한 수은의 형태다. 과도한 수은은 사람과 동물 모두의 건강을 위협한다. 노출 방법에 따라(피부접촉, 섭취, 흡입 등) 호흡기 및 위장질환, 신장 손상, 태아의 발달에 부정적 영향, 신경학적 문제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이전의 연구들은 시중에 판매되는 상업용 반려견 사료의 총 수은을 측정했다. 하지만, 메틸 수은에 대한 추가 검사는 시행하지 않았다. UC 데이비스 수의학 병원의 래 시어스는 “수은이 먹이사슬을 통해 이동하면서 더 농축되거나 생물에 축적됐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틸 수은은 수중생물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구원들은 어류(대부분의 경우 연어)의 성분이 없는 상품의 샘플을 조사했다. 놀랍게도, 어류가 포함되지 않은 샘플 가운데서도 양성으로 나타난 샘플 두개를 발견했다. 이것은 반려견 사료 속 수은이 어류를 통한 것이 아닐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추가검사가 필요하다.

시어스는 “개 사료에서 검출된 수은이 어떤 원료를 통한 것인지 더 많은 자료가 필요하다"며 "그것이 어류가 포함된 식단을 통한 것은 아니므로, 연어가 포함된 사료를 피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사료 #수은 #메틸수은 #어류 #연어

심재훈 기자  shim@petmagazine.kr

<저작권자 © PetMaga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재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달리통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