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라이프
8월 22~26일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순천시가 주최하는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8월 22일(목)~26일(월) 순천문화예술회관과 순천만국가정원, 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는 영화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교감하며 생명존중의 가치를 나누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지난 2013년 1회 영화제를 개최, 올해는 7회 행사로 주제는 '함께 행복한 세상'이다.

순천시는 "우리 곁에서 살아가는 반려동물을 포함해 지구라는 삶의 터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동물과 인간의 관계를 되짚어보는 70여 편의 영화가 여러분을 찾아간다"며 "가장 왕성하고 호기심 많은 일곱 살 어린아이처럼, 7회 영화제는 생명에 대한 애정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부터는 '단편 경쟁부문'이 신설됐다. 지역 주민들이 영화제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시민프로그래머 양성과정, 영화+인문학 강연도 열린다.

순천시는 남성 음악 그룹 EXO의 수호를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시는 "수호는 가족이 키우고 있는 요크셔테리어 별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며 "기자간담회와 개막식 등 공식 일정을 함께하며 영화제를 더욱 빛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순천시 #순천만 #동물 #영화제 #순천문화예술회관 #순천만국가정원 #생태

김의준 기자  shim@petmagazine.kr

<저작권자 © PetMaga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의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달리통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