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펫푸드 보충제
반려동물 의식주 정보 제공 앱 개발

IT 벤처기업 에이엔드(대표 최재원)가 반려동물 의식주 소셜 미디어 플랫폼 '동행' 버전 1.1을 출시했다.
앱은 반려동물이 매일 섭취하는 사료 선택 방법을 제공한다. 최재원 대표는 "반려동물과 잘 먹고 잘 사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입양부터 양육, 식품, 여행, 훈련, 용품 등 콘텐츠 공유하는 소셜 미디어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앱 '동행'은 사료 리콜, HACCP, 영양성분, 칼로리 등 정보를 수집, 최소 영양소 준수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논란이 되는 성분 정보를 등급별로 분류해준다. IARC(국제암연구소), FDA(미국식품의약국), EFSA(유럽식품안전청), 식약처 등 공신력 있는 기관과 논문, 도서를 기준으로 나눴다.

최 대표는 "앱 '동행'의 최소 영양소 정보는 AAFCO(미국사료협회), FEDIAF(유럽반려동물산업연합), 논문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며 "반려동물의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 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와 반려동물 예방접종 관리, 내 주변 반려동물 동반장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엔드는 쉬운 사료 선택을 위해 '반려동물 맞춤형 사료 추천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최 대표는 "반려동물에 따른 맞춤 사료와 구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많은 반려인에게 시간적, 경제적, 도움을 줄 계획"이라며 "반려동물이 먹는 사료와 사람이 먹는 식품의 성분명은 같을 수 있지만, 성분의 관리 및 품질은 전혀 다르고, 관련 법률 또한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바른 사료에 대한 반려인들의 작은 관심이 법률과 제조사를 바꾸며,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위한 선택 아닌 필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동행'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행 홈페이지(www.donghaengp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앱 #동행 #미국사료협회 #유럽반려동물산업연합 #예방접종 #성분 #맞춤형

김의준 기자  shim@petmagazine.kr

<저작권자 © PetMaga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의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달리통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