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건사고
FDA, 언트 제니 제품 경고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메릴랜드주에 있는 기업 언트 제니 홈 메이드 냉동 펫 푸드(Aunt Jeni’s Home Made frozen raw pet food)가 위험하다고 밝혔다.
제품 검사 과정에서 두 개의 샘플이 살모넬라와 리스테리아 양성반응을 보였기 때문이다. 5파운드 제니 언트 터키 디너 개 식품(로트번호 175199 JUL20)와 5파운드 치킨 제품(로트번호 1152013 JUL2020)에 대해 경고했다. 제품은 온라인과 소매점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살모넬라균에 감염되면 설사와 고열, 복부 경련 등 증상이 나타난다. 살모넬라 감염은 신체 여러 부위로 퍼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반려동물이 살모넬라에 감염되면 구토와 설사, 발열, 식욕감소, 활동량 등이 줄어든다.

살모넬라균

리스테리아균은 특히 노약자나 임신부에게 위험하다. 임신부 감염은 유산, 조산, 신생아 생명을 위협하는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질병관리본부(CDC)에 따르면, 리스테리아는 고열과 근육통, 두통, 경련 등을 일으킨다. 독감 증상과도 비슷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반려동물이 리스테리아에 감염되면 설사, 열, 근육 이상, 호흡기 문제, 우울감 등이 생긴다.

제품을 갖고 있는 사람은 제품을 다른 동물들이 접근할 수 없는 용기에 담아 버리고, 제품을 보관했던 냉장고 등을 청소해야 한다. 제품과 닿은 침구류, 장난감, 식품 등도 청소하고 소독해야 한다.

감염된 반려동물의 배설물도 깨끗하게 치워야 한다. 다른 동물에게 감염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보호자는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 FDA에 신고(www.fda.gov/petfoodcomplaints.)할 필요도 있다.

 

#언트 #제니 #살모넬라 #리스테리아 #식약청 #FDA #감염

심재훈 기자  shim@petmagazine.kr

<저작권자 © PetMaga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재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달리통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