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훈련 고양이모래대백과
고양이 모래, 뭘써야 하나요?
보리의 발

일년에 십여차례, 서울과 부산, 광주, 수원, 일산, 송도 등 전국에서는 고양이 보호자들을 위한 대규모 고양이 박람회가 열린다. 고양이 사료와 간식, 용품, 그리고 고양이를 소재로 한 굿쯔(goods)를 전시하거나 판매하는 행사다.

전시회를 방문하는 보호자들의 상당수가 고양이에 대해 상식 이상의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반려인으로, 흔히 '집사'라고 스스로를 칭하며 참가 기업들의 할인 이벤트와 신상을 보기 위해 방문한다.

하지만 전시회 참관객 중에는 "다음주에 고양이를 입양할 예정인데 고양이 용품을 보고 있어요"라며 '고양이 모래는 뭘 써야 하나요?'라고 질문하는 '예비집사'도 생각보다 많이 찾아온다.

'고양이 모래, 뭘 써야 하나요?'는 간단한 질문이지만 생각보다 이 질문에 답하기는 쉽지 않다. 
고양이 모래 선택 속에는 고양이와 집사 사이의 이해관계가 반비례하기 때문이다.
집사가 편한 모래와 배변환경을 선택하면 고양이가 불편하고, 고양이가 좋아하는 모래와 배변환경을 선택하면 집사가 불편하다.
대부분 고양이가 좋아하는 모래와 배변환경을 선택하고 싶어 하지만 현실을 생각처럼 간단하지 않다. 넓은 마당에 자유롭게 뛰노는 테라스와 거실이 있는 집이라면 고양이모래가 어떻든 상관없겠지만 생각보다 아담한 원룸에 침대 옆에 고양이 화장실이 있을 수 밖에 없다면 상황은 달라진다.
고양이 모래와 화장실, 배변용품을 고르는 일은 10인 10색일 수 밖에 없으며 내겐 괜찮은 제품이 친구에겐 최악의 제품이 될 수도 있다.

이 코너는 고양이 모래의 특성과 장단점 등을 다양하게 살펴 '내게 맞는 모래'를 찾는데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고 '우리 아이에게 최적화 된 모래'란 어떤 특성이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기획되었다.
더불어 고양이 배변 위생 4대 요소인 '화장실', '모래', '모래삽', '청소도구'에 대해 살펴보고 기타 아이디어 상품과 배변과 건강 등의 문제도 짚어보고자 한다.

쌀이

고양이 모래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 나름 14년차 아제집사의 노하우와 고양이 모래 제조업체 대표의 노하우가 담겨 있지만, 이와 관련해 어떤 교육도 받은 적이 없다. 누구나 그럴 것이다. 이 코너는 고양이 배변위생과 관련된 최초의 지침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내용에 기초와 근거가 부족할 수도 있겠다. 그래서 체계적인 내용보다는 필드에서 초보 집사들의 '자주 찾는 질문'을 중심으로 필자가 그 동안 경험하고 만들고 보고 들은 내용을 중심으로 꾸미고자 한다.
작게나마 고양이의 습성과 그들이 좋아하는 배변 환경을 찾는데 현실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양이모래 #고양이모래추천 #고양이가좋아하는모래

#고양이모래#고양이모래추천#고양이가좋아하는모래#고양이모래대백과#고양이화장실#배변위생#모래삽#두부모래#벤토나이트모래#응고형모래

김의준 기자  johnkim@petmagazine.kr

<저작권자 © PetMaga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의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달리통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