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펫용품 강아지용품
애견 미용, 댕댕이 다치지 않게 혼자 연습하는 방법은?미용 연습용 인형이 좀 비싸지만, 판매 중이다.

반려인구가 늘면서 애견미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보통 애견 미용실을 방문해서 샴푸와 목욕, 발톱깎기, 털 손질에 이어 가위컷(전동가위가 아닌 미용가위로 털을 손질하는 미용방법으로 기술,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다.)까지 이어지면 품종에 따라 15만원을 넘기도 한다.

[by pmz]도그쇼에서 마지막 손질 중인 강아지

조금 저렴한 5만원짜리 미용실에 가자니 폼이 안나고, 그렇다고 매번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는데 거금을 들이기도 부담스럽다.


이에 일부 열성 보호자들은 직접 반려견의 털을 손질해 보고 싶은 욕심이 생길 것이다. 학원을 다니거나 전문 학교에 입학해 배울 수도 있지만 적성에 안 맞을 수도 있으니 다른 방법은 없을까?

털 미는 기계를 사서 집에 있는 아이를 시험해 보는 건? 너무 무모하다! 

당신은 다음날 소셜네트워크에 아이를 바보처럼 만들어 놓은 동물학대 혐의로 실검 1위를 차지할 지도 모른다.

 

이럴때는 애견 미용 연습용으로 나오는 가발을 사서 연습해 보는 방법이 있다.

반려동물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펫토스에서는 도그위그(DogWig)라는 브랜드로 애견 미용용 털과 몸체를 판매하고 있다.

[by 펫토스 쇼핑몰] 도그위그 연습용 털
[by 펫토스 쇼핑몰] 털을 씨우는 강아지 몸통 모형

 

쇼핑몰 링크 : https://mall.petos.co.kr/dogwig 

몸통(견체) 가격은 10만원 선, 털(가발, wig)은 몇 천원에서 몇 만원 수준이다. 포털 사이트의 중고 거래 장터에 가끔 매물이 나오니 연습해 보고 싶다면 한번 사서 도전해 보는 것도 재미있겠다.

요즘 유명 트리머(애견미용사)들은 중국에서도 모셔가려고 하고 있으며 대학교 강단에서도 모시기 경쟁이 치열하다. 연습하다 보면 어찌알겠는가? 내게 숨겨진 미용사의 본능이 있을지~!

 

#트리머 #trimmer #애견미용 #개미용 #반려동물미용 #도그위그 #독위그 #dogwig #애견미용연습 

김종훈 기자  pmzine@naver.com

<저작권자 © PetMaga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달리통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