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라이프
겨울본능을 깨워라보호자와 함께 즐기는 겨울철 개 야외 활동

 

황금빛 가을이 떠나고, 흰색과 은색으로 덮이는 겨울이 왔다.
일부 보호자들은 춥고 밖으로 나가기 싫은 일 년의 마지막 계절을 싫어한다. 생각을 바꿔보자!
겨울은 실내에만 있어야 하는 침울한 시기가 아니라, 집 밖으로 나가 눈 내린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즐거운 계절이다. 사람과 개는 추운 날씨에도 적절한 운동을 해야 건강해진다. 모험정신도 키울 수 있다.

[by pixabay]

 

모던독 매거진은 개와 함께할 수 있는 겨울철 야외 활동으로 '지오캐싱(Geocaching)'과 '개썰매(Dog Sledding)', '스키저어링(Skijoring)'을 추천했다.

[by pixabay]

 

#지오캐싱(Geocaching)
지오캐싱은 지구나 토지를 뜻하는 'Geo'와 귀중품, 은닉처를 의미하는 'Catche'의 합성어로, 스마트폰 GPS 시스템을 이용하는 모바일 보물찾기 게임이다. '포켓몬 고'가 증강현실이라면 지오캐싱은 실제 현실에서 물건을 취할 수 있는 게임이다. Geocaching.com이나 지오캐싱 앱을 통해 한국과 미국 등에서 즐길 수 있다. 지오캐싱은 겨울에 더 재미있을 수 있다. 눈 덮인 산책로를 탐험해보자. 스마트폰을 사용해 곳곳에 숨어있는 지오캐시를 찾고, 로그북에 날짜를 기록한 뒤 온라인상에서 경험을 공유하자.

[by pixabay]

 

#개썰매 
개썰매는 지형적 특성상 미국과 캐나다에서 많이 즐긴다. 개들이 무리를 지어 썰매를 끄는 스포츠로, 눈 덮인 풍경을 가로지르는 모습이 멋있다. 

#스키저어링 
보호자는 스키를 타고, 보호자와 연결된 개는 앞서가는 '스키저어링'은 운동효과가 좋다. 특히 알래스칸 허스키나 맬러뮤트 같은 견종은 스키어저링을 좋아한다. 물론 개마다 취향이 다르다. 스키저어링을 하기 전에 개가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스키와 스키저어링 벨트, 연결 끈 등이 필요하다.

 

[by pixabay]

 

위의 3가지 활동이 아니라도, 눈 속에서 뛰어놀게 하는 것만으로도 개에게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다. 겨울철 야외활동은 보호자와 개에게 활력을 더해준다.

 

#겨울 #운동 #모험정신 #지오캐싱 #개썰매 #스키저어링

심재훈 기자  shim@petmagazine.kr

<저작권자 © PetMaga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재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달리통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