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라이프
10년만에 파양된 방울이 이야기

재단법인 한국동물보호협회(협회장 최정아)는 27일 10년만에 파양된 개 '방울이' 이야기를 공개했다.
방울이는 11년 전 한국동물보호협회가 보호하다 입양보낸 개다. 10년 만인 2016년 2월 방울이는 파양돼 돌아왔다.

협회 관계자는 "실외 배변만 고집하던 방울이가 새벽같이 일어나 보호자에게 나가자고 짖어대는데, 보호자는 실외배변 하는 것을 너무 힘들어했다"며 "10년 이라는 세월이라면 정이 많이 들었을텐데 우리 생각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방울이를 키우던 보호자는 협회에 "보호소에 어린 강아지가 있다면, 그 아이로 바꿔 데려가겠다"고 말했다. 협회 관계자는 "직원들 모두 이 이야기를 듣고 기가 막혀서 말이 나오지 않았다"며 "피치못할 사정도 아니고 개가 배변을 실외에서만 한다는 이유로 10년 키운 개에게 이렇게 할 수 있나"라고 말했다.

[by 한국동물보호협회] 보호소에서 방울이 모습

협회는 방울이를 받아주지 않으면, 방울이가 있을 곳이 없을 것으로 판단해 다시 입소시켰다. 협회 관계자는 "보호자로부터 개 권리 포기를 약속 받았다"며 "입양가능한 강아지는 없다고 답하고 돌려보냈다"고 말했다.

[by 한국동물보호협회]미용한 방울이

한국동물보호협회는 이런 비슷한 일을 겪으면서 점점 더 입양 조건을 까다롭게 만들게 된다고 설명했다. 입양률도 중요하지만, 입양을 잘못 보내면 입양을 보내지 않는 것만 못한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협회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동물보호법으로는 손을 떠난 동물의 안전을 장담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 게 현실"이라며 "최대한 신중하고 까다롭게 평생 함께할 가정을 찾아 입양보내는 게 마지막 선물"이라고 말했다.
 

[by 한국동물보호협회]

방울이는 1년 전 미국인 마이클씨에게 입양됐다. 마이클씨는 "방울이가 보호소에서 가장 적응을 못하는 것처럼 보였다"며 "나는 3살 때부터 여러마리 개들에게 둘러싸여 자랐는데, 아들에게도 개와 함께 사는 경험을 시켜주고 싶다"고 말했다. 방울이는 내달 마이클씨와 함께 미국으로 간다. 미국에 갈 수 있도록 예방 접종과 서류 준비를 끝냈다. 협회 관계자는 "미국에 가기 전 협회를 방문한 방울이를 보며 1년 동안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느꼈다"며 "역시 개는 견주가 하기 나름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국동물보호협회 #최정아 #방울이 #파양 #실외배변 #미국

 

심재훈 기자  shim@petmagazine.kr

<저작권자 © PetMaga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재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5
전체보기
  • 012 2018-04-19 08:38:00

    10년간 방울이 학대는안했나몰라 쓰레기들.. 좋은곳으로 입양가서 그래도 해피엔딩이라 위안삼네요   삭제

    • 밍밍이먹보엄마 2018-04-09 01:26:14

      너무하네 강아지가 얼마나 똑똑한지모르고 날뒤네 강아지는 주인이 처했을때 구해주고 아프면 옆에있어주고 울면 옆에서 달래주고 하는게 강아지있테 파양이라고 그것아니지 나도 유기견 키우지만 그렇안돼지 강아지가 상처입는 생각은안하고 그렇 안돼는거자나요? 실망입니다. 그렇 사람들한테는 강아지를 모르고 입양했다가 파양식는 사람들은 벌받아야마당합니다. 방울이가 너무불상해요~~ 방울아 힘네고 상처받았다고 생각하지마 곳 좋은주인이 올거니깡 방울아 기달리면 좋은 주인이 올거야 방울아 힘네   삭제

      • 윌리엄 엄마같은 인간이 또 있네 2018-04-08 20:04:48

        13년이나 키운 반려견을, 지 아들 윌리엄이 때리는 순간에도 쳐 웃으면서 영상찍으며 살아있는 장난감이라 표현한 말종같은 샘 와이프같은 인간이 또 있네.
        방울이 파양한 인간만도 못 한 것들아!!
        방울이가 너네랑 살고 싶어 살았겠냐?
        방울이가 인간이었음 너네랑 안 살았어!!
        쓰레기같은 것들은 처벌 좀 하자!!!   삭제

        • ㄴㄷ 2018-04-08 18:44:32

          실외배변 얼마나똑똑한건데
          저런강아지를 파양ㅡㅡ그것도10년이나 키운가족을
          진짜 쓰레기만도 못한인간들 겁나많네
          드러븐 인간들 말하는것도
          그럼 키우질 말아야지 또라이들   삭제

          • ㄴㄴ 2018-04-08 17:44:25

            자격도없는것들이 동물 좀 안키웠으면 좋겠다   삭제

            여백
            여백
            달리통신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