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세미나이벤트

위들아카데미, 라이브 방송 1,000여 명 시청 기록

by PMzine 2021. 8. 8.
제7회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
 <반려견과 반려묘의 기초상식> 라이브 방송 979명 시청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가 2021년 7월 28일 저녁 8시 <반려견과 반려묘의 기초상식>을 주제로 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에서 시청자 979명을 기록했다.

이번 일곱 번째 라이브 방송은 굿모닝펫동물병원 장봉환 원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장 원장은 사전설문을 통해 반려인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했던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심장사상충약과 연령별 사료 선택 등을 중심으로 섬세하게 강의했다. 장 원장은 “라이브 방송은 처음이라 많이 떨렸지만 많은 분들이 호응해주시고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가능한 객관적인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반려견과 반려묘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건강하고 행복한 반려생활을 위해서 매일, 매월, 매년, 반려견과 반려묘을 관리하는 3.3관리법을 꼭 실천해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의 시청자 979명 규모는 ‘위들아카데미’ 역대 최고 시청인원이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 종료 후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의 98.9%가 반려견과 반려묘의 기초상식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고, 97.9%의 참가자가 주변 지인들에게 ‘위들아카데미’를 추천하겠다고 밝혔다”며, 특히 지인의 추천으로 ‘위들아카데미’를 알고 찾아오는 참여자의 수가 꾸준히 늘고 있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위들아카데미’에 참여한 다수의 반려인들은 기초상식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얻고, 라이브 Q&A를 통해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어 좋았다고 응답했다. 
주요 피드백으로는 “알고 있었던 정보들도 좀 더 자세한 설명과 자료들로 더 정확하게 알게되었고 몰랐던 내용들도 새롭게 알게 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실질적으로 궁금해 할만한 정보를 파트별로 나누어 설명해주시고, 정말 정보가 필요한 부분의 질문에 답을 해주셔서 고민해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리 준비해오신 영상에서는 이해하지 못할 것 같은 부분을 더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만족했습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내용이나 자료, 설명해주신 원장님이 많이 준비해주신 티가 나서 들으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등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다. 

라이브 방송 이벤트의 경품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8월 9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weedle_momen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위들아카데미’의 주제는 <반려견과 반려묘의 사료>로 월드펫동물병원 윤홍준 원장의 강의가 8월 25일 저녁 8시 위들 유튜브 ‘위들아카데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위들아카데미‘는 지난 30여 년간 수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손을 맞잡고 만든 무료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각 분야의 반려동물 전문가가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정보를 반려인에게 강의하고 함께 소통한다.
‘위들아카데미’는 “반려인이 되기 위해, 반려동물을 배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하여 요로계 질환, 행동학, 기초학, 응급질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표준화된 양육 지식을 공유하고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김의준 기자 pmzine@naver.com

#위들아카데미 #굿모닝펫동물병원 #장봉환원장 #반려동물 #라이브방송 #월드펫동물병원 #헬스앤메디슨 #한국동물병원협회 #이병렬원장 #김현욱원장

사업자 정보 표시
펫매거진 | 발행인·편집인 : 김의준 | 서울 성동구 연무장11길10, 2층 2026호(성수동2가,우리큐브) 등록일 : 2017년 02월 14일 발행일 : 2017년 06월 08일 | 사업자 등록번호 : 445-81-00764 | TEL : 02-461-7574 | Mail : pmzine@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437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