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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비즈

펫프렌즈, 누적 상담건수 100만건 돌파

by PMzine 2022. 12. 20.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최근 누적 상담건수 100만건을 돌파했다.
 
20일 펫프렌즈에 따르면 펫프렌즈 상담건수는 올해만 13 9,152건을 처리하며 지난 11월 누적 기준 100만 건을 넘어섰다. 펫프렌즈는 지난 2016년 ‘공동육아’ 슬로건을 내걸고 24시간 반려동물 상담센터를 가동한 바 있다.


펫프렌즈의 상담 서비스는 단순 CS 서비스가 아닌 반려동물 전문가와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상담 직원 전원이 반려동물 관리사 1급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고민과 관련된 심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관련 맞춤 추천은 물론 반려동물에게 응급상황이 생긴 경우까지 응대가 가능하다.
 
빠른 응답 속도도 강점이다. 펫프렌즈는 CS 상담 인력을 충원해 서비스 품질을 한층 끌어 올렸다는 설명이다. 실제 펫프렌즈는 고객 문의가 들어오면 3분 이내에 응답하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 6개월간 응답 속도는 평균 2 13초를 보였으며 지난 11월에는 평균 1 7초대를 기록했다. 차별화된 고객 상담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상담 후 구매 전환율은 58%에 달한다.

 
펫프렌즈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최근 전문 수의사와 채팅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상태를 상담할 수 있는 ‘건강 Q&A 서비스’와 ‘혈액검사 무료 설명 서비스’를 시범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는 전문 수의사와 1:1 맞춤 상담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반려동물 건강과 행동 교육 및 교정법 등 다양한 고민 해결을 도우며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후 만족도 조사 등을 거쳐 정식 서비스로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펫프렌즈는 지난 2021 IMM프라이빗에쿼티와 GS리테일에 공동으로 인수되며 대규모 성장자금을 확보한 바 있다. PE와 대기업의 강력한 투자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391억원, 거래액은 47% 증가한 465억원을 기록했다.

김의준 기자 pmzin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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