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92

깃털같이 가벼움, 구름같이 보드라움 - 요크셔 테리어 방직공장, 전쟁터를 거쳐 반려견까지, 요크셔 테리어 (Yorkshire Terrier)요크셔 테리어 | Yorkshire Terrier | ヨークシャー・テリア | 約克夏㹴 [by itarife CC BY 2.0] 원산지 : 영국체중 : 3.2 kg 이하크기 : 20-23 cm그룹 : 테리어 (Terriers)인기도 : AKC 9위(2016) JKC 6위(2016) KC 29위(2016)지능 : The Intelligence of Dogs (스텐리코렌) - 27/79 (총 131견종, 52개 동률)질병유의사항 주의할 질병 : 슬개골 탈구, 기관허탈, 수두증 관심질병 : 저혈당, 당뇨, 진행성 망막 위축증, 동맥관 개존증, 무릎관절검사, 안과검사가 추천된다.수명 : 13-20년 [by deb@deb-gray.. 2017. 10. 31.
[1보] 지금 인터넷에서는 고양이 간식 논쟁 중 한 대형 소셜커머스에서 고양이 간식을 구매한 사람들이 해당 간식을 먹이고 토했다는 글이 소셜네트워크와 커뮤니티를 통해 번져가고 있다.특정 유통 기한이 적힌 60개 들이 대용량 간식을 먹인 반려인들 가운데 고양이가 해당 간식을 먹고 토하거나 간식을 아예 먹지 않는다는 글이 해당 쇼핑몰 게시판에 올라온 상태다.하지만 해당 제품에 이상이 있는지 여부는 아직까지 명확히 소명되지 않고 있다. 김의준 PD pmzine@naver.com 2017. 10. 31.
[D Health] 소중한 반려견의 생명을 위해 예방해요! - 개 심장사상충증 산책 시 모기에 물려 감염될 수 있다. 개 심장사상충증 l Canine Heartworm disease심장사상충증은 특히 열대와 아열대 기후 지역을 포함한 전세계에서 수 년 동안 문제가 되는 질병이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개와 고양이 뿐만 아니라 늑대, 코요테, 여우, 바다사자와 라쿤, 페릿과 같은 동물까지 심장사상충에 감염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같이 심장사상충을 완전히 박멸하는 것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개들은 정기적으로 감염 검사를 받고 예방해야 한다. 심장사상충은 최종적으로 심부전과 호흡기 질병까지 일으키는 무서운 질병이다. [CC0 public domain] I. 증상 정기적으로 동물병원에 가서 심장사상충 구제를 하지 않은 경우에 다음 증상들을 보인다면 즉시 동물병원에서 검사를 해보자.- 부쩍.. 2017. 10. 31.
고양이 외이도염(Otitis Externa) 세균, 곰팡이, 진드기 등이 원인 고양이가 고개를 자주 흔들거나 귀를 긁으면 외이도염을 의심해봐야 한다. 조기에 치료받지 않으면 외이도가 좁아지거나 닫히는 협착이 일어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by pixabay] #원인과 증상 귀 감염의 대부분은 다른 문제에서 이차적으로 발생한다. 이물질(흙, 모래, 식물 등)이나 귀 진드기, 기생충, 과도한 긁힘, 음식 알레르기, 외이도 종양, 아토피, 피부병, 습기 등이 일차 원인이다. 귀 내부가 손상되면 세균과 곰팡이균이 지나치게 자라나고 감염을 일으킨다. 귀의 내부가 빨갛게 되고 악취가 난다.#진단 동물병원에 가면 수의사는 검이경을 사용해 부스러기와 이물질, 종양, 용종, 고막 손상여부를 확인한다. 진드기가 있는지도 살펴본다. 현미경을 사용해 귀에서 나오는 물.. 2017. 10. 31.
0.1톤은 기본이죠~ 코카시안 오브차카 쇠사슬도 끊는다는게 사실이야? 코카시안 오브차카 (Caucasian Ovcharka) 코카시안 오브차카 | Caucasian Ovcharka | コーカシアン・シェパード・ドッグ | 高加索山犬 [by Pleple2000 CC BY-SA 3.0] 다른 이름 : 코카시안 셰퍼드 독원산지 : 코카서스 (Caucasus; 유럽과 아시아 경계에 있는 지역)체중 : 암 45-80 kg, 수 50-100 kg크기 : 암 67-70 cm, 수 72-75 cm그룹 : 핀셔 슈나우져 몰로시안 타입과 스위스 캐틀독 (Pinscher and Schnauzer - Molossoid breeds - Swiss Mountain and Cattle Dogs and other breeds)인기도 : KC 27위(2016)지능 : The .. 2017. 10. 31.
아파트에서 키울만한 견종 top10 미국애견협회(American Kennel Club : www.akc.org )가 아파트에서 키워도 좋은 개 10종을 소개했다. 소형견보다 대형견을 선호하는 미국의 정서를 바탕으로 추천한 견종인 만큼 다소 우리나라의 현실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겠으나 추천한 개들의 성품과 나름 그 선발의 배경에 공감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아무래도 7위에 랭크된 그레이하운드는 좀 무리가 있어보이는데,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를 말하는게 아닐까 싶다.) : 본 괄호 속 문구에 대해 서울대 수의내과학 황철용교수님은 "그레이하운드와 아프간하운드 등 사이트 하운드들은 덩치만 크고 어릴때 약간 개구진 측면이 있긴 하지만 성견이 되고 성숙해지면 평소 조용하고 독립적이며 잘 짖지 않기에 사실 실내 생활, 더 나아가 아파트에서도 생활.. 2017. 10.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