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0

우아한 '개냥이', 발리네즈의 매력 Balinese 독립적인 성격의 고양이보다 개처럼 사람을 잘 따르는 고양이를 찾는다면, 발리네즈(Balinese)가 좋을 수 있다.[by pxhere] #고향 미국 캘리포니아, 뉴욕#역사 중장모의 발리네즈 고양이는 1880년대에 미국으로 샴 고양이를 들여온 것과 관련돼 있다. 머리가 둥근 브리티쉬 숏헤어와 페르시안과는 근본적으로 달랐던 샴 고양이는 초기 고양이 애호가들을 사로잡았다. 샴 고양이 중 가끔 긴털의 새끼 고양이가 태어났는데, 이 특성은 열성의 장모 유전자를 지닌 고양이간의 교배를 통해 나타났다. 1928년 캣팬셔페더래이션(Cat Fanciers Federation)에 장모종의 샴 고양이로 등록됐다. 1955년 캘리포니아와 뉴욕의 두 브리더들이 장모종의 샴 고양이를 번식시키기 시작했다. 샴 고양.. 2018. 1. 9.
"반려동물도 춥다" 겨울나기 4가지 꿀팁 관절염 완화, 식단 조절, 피부 관리, 놀이 추운 겨울이다. 해는 점점 짧아지고, 추위를 이기기 위해 우리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자동차의 타이어를 바꾸는 일, 창문 틈새 막기, 두꺼운 겨울옷도 꺼냈다. 반려동물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by pixabay] #관절염 완화 반려동물 관절이 아프다면, 추운 날씨로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 소염제 등 약을 써야 할 수도 있다. 차가운 날씨는 관절염 증상을 악화시킨다. 고양이에게는 적합하지 않지만, 개들은 베리류와 녹색 잎채소를 더욱 섭취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소중한 친구의 통증을 줄여주기 위해 수의사와 상담해보자. 반려동물이 항상 따뜻하고 아늑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자. 오메가3(fish oil)와 글루코사민 같은 보조제가 증상 악화를 막는.. 2018. 1. 8.
"우리 반겨줄 가족 없나요?" 새해 첫 입양 행사 새끼고양이 인기, 나이 많은 고양이는 찾는 사람 적어 한국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의 펫스마트. 반려동물용품 매장 펫스마트에서는 6일 새해 첫 고양이 입양 이벤트가 열렸다. 행사 시작 10여 분 전부터 고양이 입양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이 몰려들었다. 이벤트를 주관하는 곳은 고양이 구조 단체인 '팬시캣(fancy cat)'. 자원봉사자들이 정성스럽게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새끼고양이부터 태어난지 6개월, 1년 이상 된 고양이들이 가족을 기다리고 있다. 사람들이 몰리는 곳은 새끼고양이 부스. 6개월 미만 새끼고양이들의 눈빛이 초롱초롱하다. 새끼고양이는 2마리씩 입양하도록 돼있다. 한 마리만 입양하면 낯선 집에서 적응을 못한다는 이유에서다. 이벤트가 시작되자, 가족들은 앞다퉈 새끼고양이.. 2018. 1. 8.
독일의 자존심 '저먼 롱헤어(German Longhair)' #역사 20세기 초 독일 장모종의 고양이는 일반적으로 앙고라(Angora)로 불렸다. 특정 모양이 아닌 원하는 색상을 얻기 위해 교배됐다. 1929년 프리드리히 슈반가르트 교수(Friedrich Schwangart)는 독일 장모종 고양이가 영국 묘종인 페르시안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고, 별도의 저먼 롱헤어 묘종의 표준을 만들었다.[by pixabay] 독일 협회 소속 브리더들은 이 저먼 앙고라를 영국 타입의 페르시안처럼 번식시킬지, 아니면 더 본래의 모습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긴털을 가진 저먼 롱헤어로 번식시킬 것인지 결정해야 했다. 현대의 저먼 롱헤어 묘종 표준은 2008년 고양이 연합에 등록됐다. 기존 프리드리히 교수의 표준을 기초로 했다. 2007년 저먼 롱헤어 묘종이 등록되기 전까지는 저먼 앙고라와.. 2018. 1. 4.
입양단체 "새끼 한 마리는 안 보내요!" '싱글 새끼고양이 증후군' 때문 미국 수도 워싱턴DC에서 차를 타고 동쪽으로 1시간 달려가면 나오는 스털링. 지난 30일 스털링 펫스마트에서는 고양이 입양 행사가 열렸다. 많은 사람이 찾아오지 않아 비교적 한산한 모습이다. 귀여운 새끼고양이.새끼고양이 한 마리만 입양할 수 있냐고 묻자, 자원봉사자들은 "6개월 이상 성장한 고양이는 한 마리 입양할 수 있지만, 새끼고양이는 반드시 두 마리를 입양해야 한다"고 말했다. '싱글 고양이 증후군' 때문이라는 것. 입양단체가 보여준 '새끼고양이 정책'이다. 고양이 구조 비영리재단인 'HART' 소개와 함께 생후 6개월 이하 새끼고양이는 두 마리씩 입양 보낸다고 적어놨다. 새끼고양이 두 마리를 입양하는 게 한 마리를 키우는 것보다 쉽다고 조언한다. 두 마리의 새끼고양.. 2018. 1. 4.
순백의 귀여운 미소천사, 사모예드(Samoyed) 솜사탕처럼 달콤한 미소를 지닌 개 [by pixabay]# 역사중앙 아시아에서 북서부 시베리아로 온 사모예드 유목민들이 최초로 키웠던 견종으로, 순록떼 관리나 사냥, 썰매 끌기 등에 이용되어 왔다. 이 유목민들에게 사모예드 개는 없어서는 안 될 가족 같은 존재로, 아이들의 다정한 친구이면서 유목생활의 훌륭한 조력자였다.시베리아가 워낙 고립되어 있는 곳이다 보니 사모예드는1800년대 후반까지도 다른 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았다. 1900년대 초반에 와서야 영국에서부터 점차 알려지게 됐다. 특히 영국의 알렉산드라 여왕은 사모예드를 매우 좋아해서 오늘날 사모예드가 영국과 미국으로 퍼져 가는데 큰 역할을 했다. 사랑스러운 외모 덕분에 국내에서도 최근 사모예드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만화가 마일로는 자신의 반려.. 2018.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