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12

채식사료, 알레르기 있는 댕댕이에게 좋을까? 반려견 사료에도 식물성 단백질을 위주로 하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브이플래닛 사에서 영양을 설계하고 캐나다에서 생산하는 브이플래닛(v-planet)도 미국 사료협회(AAFCO) 기준을 충족하는 '채식사료'로, 최근 국내에 출시되었다. 주 급여 대상은 동물성 단백질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반려견이며 비만 반려견도 시도해 볼 수 있는 사료이다. 물론 일반적인 건강한 반려견도 섭취 가능하다. AAFCO 기준에 따르면 반려견의 일일 단백질 권장 섭취량은 DMB 기준으로 18%이다. 참고로 고양이는 26%이다. DMB는 물(수분)을 포함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영양소 함량을 말한다. (단백질 함량은 생고기의 무게나 비율을 기준으로 삼지 않는다. 통상 건식 사료 알갱이에도 수분이 7~12% 정도.. 2020. 9. 30.
포메 보호자가 알아두면 좋은 건강상식 4가지 선천적으로 민감한 무릎관절, 이중모로 인한 피부 트러블, 약한 소화기능, 까다로운 치아관리 등 보호자의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견종 시장 조사 기관인 입소스(Ipsos)의 2019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포메라니안’이 말티즈, 푸들에 이어 국내 반려견 인기 견종 3위로 나타났다. ‘포메라니안’은 앙증맞고 깜찍한 외모에 새끼 북극곰을 연상시키는 풍성한 털을 소유한 반전 매력과 유명 스타견 달려라 달리 @run_darly 나 루디 퐁키 (https://www.youtube.com/channel/UC3PSZivQbIegrfavj4fmgQQ) 로 인해 더욱 인기 반려견종이 되었다. 포메라니안을 반려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견종 특성상 발생하기 쉬운 슬개골 탈구, 피부염과 같은 증상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보호자들도 .. 2020. 9. 29.
[신비한 산책] 산책 필수품 3가지, 편의성과 패션 보고 골라야 반려견과 보호자 모두에게 행복감과 건강을 주는 산책. 삶의 질을 높여주는 신비한 산책을 위해서는 필수 준비물 3가지가 필요하다. 첫째는 가슴줄(harness)이나 목줄(collar). 둘쨰, 리드줄(leash) 셋째, 대변봉투와 대변봉투 케이스다. 물론 목을 축일 수 있는 물과 휴지도 옵션으로 준비하면 좋다. 반려견을 처음 기르는 보호자는 집에서만 키우려는 경향이 있다. 밖에 데리고 나갔다가 개가 다른 사람에게 짖거나 달려가 물지는 않을지, 개를 잃어버리는 것은 아닌지, 길에다 대변을 봐서 눈치를 받게되지는 않을지 걱정되기 때문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게 필수 준비물 3가지다. 필수품을 갖추고 나가면 개를 적절하게 통제할 수 있고 잃어버릴 위험이 적다. 길에서 변을 봐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초보.. 2020. 9. 28.
미국 펫푸드 기업들과 유통 랜선 상담회 열린다 미국 펫푸드 온라인 사절단 상담회 개최 U.S. PET FOOD VIRTUAL TRADE MISSION TO KOREA 2020 미국 중서부/동북부 식품 수출협회에서, 10월 19일부터 23일, 일주일간, 한국 펫사료 및 펫용품 수입 및 유통업체들과, 미국 펫사료 및 용품 수출업체들과의 온라인 수출 상담회, 일명 랜선 상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에 펫푸드 수출을 희망하는 미국 업체는 총 9개 회사로, 펫사료, 간식, 스킨, 보습, 샴푸, 건강보조제, 구강청결제, 프로바이오틱스 등 매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펫푸드 상담 희망 업체들은 아래와 같다. # BrightPet Nutrition Group 자체브랜드 및 자체개발상품 혹은 co-pack으로 전문 생산하여 25개 이상 국가에.. 2020. 9. 28.
용변 보는 강아지가 당신을 쳐다보는 이유? '날 지켜줘' 반려견을 기르는 보호자라면 용변을 보는 강아지와 '아이컨택'한 경험이 대부분 있을 것이다. 대부분 강아지들은 용변을 보면서 보호자를 쳐다본다. 민망함을 느끼는 반려인들도 있다. 그러나 강아지들이 용변시 보호자를 쳐다보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가장 큰 이유는 자신이 무방비 상태일 동안 보호자가 지켜주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반려견들은 보호자가 서열 상 가장 우위에 있다고 생각하고 따른다. 그래서 자신이 용변을 보는 등 포식자에게 무방비로 노출된 상태일 때 당신이 자신을 지켜주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배변훈련이 잘 된 강아지라면 보상을 바라고 보호자를 쳐다보는 경우도 있다. 훈련시 용변을 보면 맛있는 간식을 주었기 때문에 용변을 볼 때마다 자신을 봐주길 바라고 간식을 주길 기대하면서 보호자를.. 2020. 9. 24.
포메 보호자가 알아두면 좋은 건강상식 4가지 선천적으로 민감한 무릎관절, 이중모로 인한 피부 트러블, 약한 소화기능, 까다로운 치아관리 등 보호자의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견종 시장 조사 기관인 입소스(Ipsos)의 2019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포메라니안’이 말티즈, 푸들에 이어 국내 반려견 인기 견종 3위로 나타났다. ‘포메라니안’은 앙증맞고 깜찍한 외모에 새끼 북극곰을 연상시키는 풍성한 털을 소유한 반전 매력과 유명 스타견 달려라 달리 @run_darly 나 루디 퐁키 (https://www.youtube.com/channel/UC3PSZivQbIegrfavj4fmgQQ) 로 인해 더욱 인기 반려견종이 되었다. 포메라니안을 반려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견종 특성상 발생하기 쉬운 슬개골 탈구, 피부염과 같은 증상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보호자들도 .. 2020. 9.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