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015

[신비한 산책]산책의 적 벼룩 퇴치법 산책을 하면 개와 보호자 모두 몸과 마음이 건강해진다. 운동도 되고 기분전환도 되는 등 여러가지 이로운 점이 많다. 하지만, 벼룩에 물리는 등 골칫거리가 생길 수 있다. 가구나 침대, 카펫 위에 벼룩이 뛰어다니는 모습은 상상만해도 끔찍하다. 산책에서 돌아온 개가 긁고 있다면? #생각만해도 끔찍한 벼룩 벼룩은 숙주의 피를 먹는 작은 기생충으로 숙주의 털에 알을 낳는다. 암컷 벼룩은 최대 하루에 50개의 알을 낳을 수 있다. 보통 100일 동안 하루 평균 27개의 알을 낳는다. 이 알들은 개가 흔들거나 긁거나 누울 때 바닥에 떨어져 집과 정원에 피해를 준다. 알은 1~6일 뒤 부화한다. 유충은 카펫이나 풀, 나뭇잎 또는 흙 속으로 깊숙이 파고들어 가고 1~2주 뒤 고치를 만든다. 이후 어른 벼룩으로 자라 숙.. 2020. 10. 29.
[D Health] 얘가 요즘따라 왜 이렇게 힘이 없지? - 개 부신피질기능저하증 뭔가 어디가 특별히 아파보이지는 않는데... 개 부신피질기능저하증 | Canine Hypoadrenocorticism I. 증상 개의 대표적인 호르몬 질환으로는 부신피질기능항진증, 즉 쿠싱 증후군 (Cushing's syndrome)이 있다. 그와 정반대인 질환도 있다. 바로 부신피질기능저하증이다. 위에서 언급한 두 질병은 부신이라는 기관에서 분비하는 호르몬의 조절 이상으로 발생한다. 증상이 독특하여 누구든지 알아차릴 수 있는 쿠싱 증후군과 달리, 부신피질기능저하증은 증상이 워낙에 애매해서, 노련한 수의사도 증상만으로는 진단하기 힘들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 - 밥을 안 먹는다. - 토한다. - 설사한다. - 변 색이 검다. - 배를 아파한다. - 몸에 힘이 없다. - 침울해 보인다. - 거의 움직.. 2020. 10. 26.
하림 펫푸드, 강아지용 아이스크림 출시 하림펫푸드 더리얼은 SSG푸드마켓 청담점에서 “더리얼 아이스크림” 론칭을 시작으로 아이스크림 3종을 본격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하림펫푸드의 “더리얼 아이스크림”은 사람과 반려동물을 동일시하는 인간화 현상인 “펫 휴머니제이션”의 트랜드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아이스크림은 사람만의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강아지를 위한 디저트로 아이스크림을 개발했다. 더리얼 아이스크림은 100% 휴먼그레이드 제품으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재료만을 사용했다. 무엇보다도 유당 분해 효소가 없는 반려견을 위해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락토스프리)”를 사용해 소화가 잘 되도록 설계하였다. 합성보존료와 유화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전하게 급여할 수 있다. 맛은 밀크, 스트로베리, 아임낫초코 (케롭) 등.. 2020. 10. 26.
[D-Health] 무좀균이 개에 옮으면? - 개 피부사상균증 한번 걸리면 대청소 예약이요~ 개 피부사상균증 | Canine Dermatophytosis 무좀! 사람에게 아주 골치아픈 피부질환이다. 무좀은 말하자면, 화장실 타일 틈새에 박혀있는 곰팡이처럼, 피부에 박혀서 자라는 곰팡이다. 안타깝게도 똑같은 종류의 곰팡이가 우리집 강아지에게도 감염될 수 있다. 이름하야 ‘개 피부사상균증’이라는 피부병이다. I. 증상 개 피부사상균증을 이해하기 전에, 무좀의 특징을 먼저 살펴보자. - 간지러울 수도 있고, 피부가 까져 아플 수도 있다. - 한쪽 발바닥에 걸렸는가 싶더니, 놔두면 다른 발가락, 반대쪽 발, 발톱에서 손톱까지도 옮을 수 있다. - 한 명이 걸리면 식구들에게 옮기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 그런데도 결국은 옮는다. - 한번 걸리면 낫는데 오래 걸린다. - 고.. 2020. 10. 22.
뭐든지 맡겨만 주세요~ 래브라도 리트리버 몸튼튼 마음튼튼, 진짜 친구, 래브라도 리트리버 (Labrador Retriever) 래브라도 리트리버 | Labrador Retriever | ラブラドール・レトリバー | 拉布拉多犬 원산지 : 캐나다 체중 : 암 25-32 kg, 수 29-36 kg 크기 : 암 54-59 cm, 수 57-62 cm 그룹 : 건독/리트리버 플러슁 독 워터독 (Gun Dog / Retrievers-Flushing Dogs-Water Dogs) 인기도 : AKC 1위(2016) JKC 17위(2016) KC 7위(2016) 지능 : The Intelligence of Dogs (스텐리코렌) - 7/131 (79개 순위, 52개 동률) 질병유의사항 중요질환 : 고관절 형성부전, 관절염, 위염전 관심질환 : 백내장, 안검외반, .. 2020. 10. 19.
두 할머니와 반려동물 삼총사의 情 넘치는 식구 찾기 여정 뮤지컬 '식구를 찾아서' 2011년 초연 이후 9년째 공연되고 있는 웰메이드 창작뮤지컬 올겨울 지친 마음을 위로해줄 따뜻한 이야기 새로운 음악! 새로운 무대! 새로운 출연진! 한층 새로워진 식구를 찾아서 창작 뮤지컬 가 오는 11월 20일(금)부터 12월 27일(일)까지 더줌 아트센터 무대에 오른다. 기존 작품을 업그레이드 해 한층 다채롭고 완성도 있는 모습으로 돌아온다. 2011년 초연 이후 ‘창작 뮤지컬의 매력이 빛나는 보석 같은 작품’, ‘여성적 지혜의 힘을 발견할 수 있는 뮤지컬’, ‘무공해 밥상 같은 뮤지컬’이라는 평단의 호평과 관객의 지지를 바탕으로 9년간 꾸준히 공연되어 온 뮤지컬 는 소외된 이들이 밥과 정을 나누며 진정한 식구가 되어가는 소박한 이야기를 웃음과 감동으로 전한다. 2009년, 오미영 작·연출은 강원도.. 2020. 10.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