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213

개짜증 "이런 상황은 싫어" 우리에게 꼬리를 흔들고 안기고 핥으면서 사랑을 표현하는 개. 항상 이런 것은 아니다. 짜증나 눈을 찌푸리거나 입이 툭 튀어나올 때도 있다. 아메리칸켄넬클럽은 사람들에게는 일반적이지만, 개에게는 짜증을 유발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1. 출근 개에게 맛있는 간식과 사료, 장난감을 사주기 위해 출근하는 것이지만 개는 잘 이해하지 못한다. 설명을 해주면 이해할까? 집을 나서는 보호자를 원망의 눈빛으로 바라보며 짜증내는 개. 우리가 놀러 나간다고 생각할 수 있다. 2. 마음에 안드는 옷 입혀줄 때 사람들은 새로운 옷을 입는 것을 즐거운 일로 생각하지만, 개들은 다르다. 옷 입은 개들의 표정을 보면, 즐겁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개에게 옷을 입혀줄 때는 칭찬해주고 간식을 주면서 천천히 입히는 게 중.. 2021. 2. 25.
바빠서 개 훈련할 시간 없다? 이렇게 하면 된다 잘 훈련된 개와 그렇지 않은 개의 차이는 크다. 훈련이 부족하면, 보호자가 느끼는 행복감도 줄어들 수 있다. 훈련의 중요성은 잘 알지만 '바쁜 일상 때문에 훈련할 시간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쉽고 재미있는 훈련 원칙을 적용하자. 1. 훈련 시간은 짧게 전문 훈련 프로그램은 한시간 가까이 진행된다. 집에서 이렇게 하기는 어렵다. 아메리칸켄넬클럽은 "회당 5분이면 충분하다"며 "오랜시간 훈련하면 개가 지루해하거나 좌절할 수 있다. 개가 재미를 느끼는 훈련을 하고, 흥미를 잃기 전에 훈련을 멈춰 훈련에 대한 열정이 식지 않도록 하라"고 조언했다. 2. 수시로 훈련하라 시간을 내서 집중적으로 하는 훈련도 좋지만, 짧게 수시로 하는 훈련이 더 쉽고 효과적일 수 있다. 예를들어 산책하고 집으로 돌아와 발을 씻기기 .. 2021. 2. 22.
고양이가 두려움을 느낄 때 영상에서 보면 집사의 장난에 고양이가 하악질을 하면서 두려워하는 모습을 보인다. 생활 속에서 두려운 감정이 지속되면 공격적으로 변하는 고양이도 있다. 고양이는 어떤 상황에서 두려움을 느낄까? 집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낯선 장소에서 두려워한다 고양이를 입양해 집에 처음 데려왔을 때 고양이는 겁을 먹는다. 사람도 처음 가는 장소에서 두려움을 느끼는 것처럼, 고양이도 낯선 냄새와 소리가 나는 곳에서 두려움을 느낀다. 새로운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고양이는 편안한 감정을 느끼고 자신의 영역이라고 생각한다. #학대, 방치된 고양이는 두려움이 많다 보호소 등에서 보살핌을 제대로 못받은 고양이나 학대, 방치된 고양이는 사람들과의 관계성이 부족하다. #불안, 두려움이 공격성으로 변할 수도 고양이가 혼자서.. 2021. 2. 18.
단백질 30% 이상인 고양이 사료 '퓨리나 원 캣 내추럴 라인업' 출시 네슬레 퓨리나의 프리미엄 맞춤 건강식 브랜드 ‘퓨리나 원’이 사람·동물·환경의 건강이 모두 연결되는 원 헬스(One Health) 트렌드에 발맞춰 ‘퓨리나 원 캣 내추럴 라인업’을 16일 출시했다. 퓨리나 원 캣 내추럴 라인업은 사료의 부피와 양을 채우기 위한 필러(충전재)·인공향미료·인공 보존제 등을 첨가하지 않고 고양이가 가장 선호하는 닭고기와 연어의 순 살코기만을 제1원료로 사용해 30% 이상의 고단백질로 구성한 균형 잡힌 자연식 사료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순수한 원료를 사용한 만큼 반려묘를 비롯해 예민한 고양이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소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심장 건강과 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되며 인공 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아 높은 소화 흡수율로 장 건강까지 지켜준다. 이번 신제품은 내추럴 건식 2.. 2021. 2. 17.
반려견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이름을 부르면 달려오는 강아지. 보호자는 강아지를 쓰다듬어 주고, 강아지는 보호자를 핥아준다. 보호자와 반려견의 친밀한 관계를 보여주는 영상이다. 우리는 반려견에게 먹이를 주고, 함께 놀아주고 산책하며 사랑을 표현한다. 이런 것들로 충분할까? 아메리칸켄넬클럽은 보호자가 반려견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기본적으로 어떤 것들을 제공해야 하는지 설명했다. 1. 여가시간 함께 보내기 반려견이 가장 원하는 것은 보호자 당신이다. 반려견을 당신과 게임이나 훈련을 하거나, 함께 앉아 시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개와 시간을 많이 보낼수록 유대감도 강해진다. 개를 공원에 데려가는 등 특별한 경험을 함께하려고 노력하자.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자. 2. 수업을 제공하자 잘 훈련된 개는 행복한 개다. 개와 함께 훈련 수업에 참.. 2021. 2. 15.
반려견 건강의 정석, 6가지 점검해보세요 반려견 보호자들은 어떻게 하면 개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지 알고 있다. 그러나 바쁘게 생활하다 보면 가장 기본적인 부분을 놓칠 수 있다. 아메리칸켄넬클럽이 제시하는 '반려견 보호자가 명심해야 할 6가지 건강 원칙'을 살펴보자. 1. 적절한 영양을 공급하고 있나? 사료 선택을 잘해야 한다. 양질의 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사료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수의사의 조언을 얻어 좋은 사료를 선택하자. 새끼강아지를 키우고 있다면 자주 먹이를 줘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위가 작아서 한 번에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자주 먹어야 한다. 반려견에게 항상 신선한 물을 줘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말자. 개 그릇은 매일 세제를 사용해 씻는 게 좋다. 2. 운동을 잘 시키고 있는가? 신체 활동은 개 건강에 필수다. 견종.. 2021. 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