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420

2020 인기 고양이 top10 미국의 비영리 고양이 단체인 CFA(The Cat Fanciers' Association, Inc. 고양이애묘인협회)가 지난 2020년 자신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에서 등록된 고양이 묘종을 바탕으로 인기 있는 고양이 톱10을 발표했다. 1위 Ragdoll (랙돌)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랙돌이 1위를 차지했다. 크고 보드랍고 긴 털을 가진 랙돌은 파란 눈과 온순한 기질로 유명하다. 2위 엑조틱 (Exotic) 1~2위를 다투는 엑조틱, 이그조틱이라고도 부르는데 페르시안과 조상이 같은 묘종으로 보드랍고 밀도가 높은 털로 유명하며 생명감 넘치는 짧은 털을 갖고 있다. 가필드의 모델냥이기도 하다. 3위 메인쿤 (Maine Coon) 거대냥이 메인쿤이 3위를 차지했다. 고양이 묘종 가운데 가장 큰.. 2021. 4. 30.
반려동물 상실증후군이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국립국어원(원장 소강춘, 이하 국어원)은 ‘펫로스 증후군’을 대체할 쉬운 우리말로 ‘반려동물 상실 증후군’를 선정했다. ‘펫로스증후군’은 반려동물의 실종이나 죽음으로 상실감, 슬픔, 우울감, 절망 등을 느끼는 현상이다. 문체부는 ‘쉬운 우리말 쓰기 사업’의 하나로 국어원과 함께 외국어 새말 대체어 제공 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문체부와 국어원은 지난 4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열린 새말모임*을 통해 제안된 의견을 바탕으로 의미의 적절성과 활용성 등을 다각으로 검토해 ‘잡 크래프팅, 로컬크리에이터, 펫 로스 증후군’의 대체어로 ‘자발적 직무 설계, 지역기치 창출가, 반려동물 상실 증후군’을 각각 선정했다. * 새말모임: 어려운 외래 용어가 널리 퍼.. 2021. 4. 30.
캐논 하이엔드 초음파 Aplio i700, 분당 리더스 동물의료원에 공급 캐논 하이엔드 초음파 Aplio i700, 분당 리더스 동물의료원에 공급 동물병원 최초 하이엔드 모델 도입 종양 조기 검진 가능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대표 김영준)가 하이엔드 초음파 Aplio i700을 최근 분당 리더스 동물의료원에 공급했다. 프리미엄 초음파인 Aplio i-series가 동물병원에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plio i700은 ‘i-beamforming’이라는 초음파 빔 기술로 높은 투과력과 뛰어난 영상 균일도를 통해 초고해상도의 영상을 제공한다. 또 다양한 반려동물 전용 트랜스듀서를 갖추고 있어 대동물·소동물을 각각 전용 트랜스듀서로 검사할 수 있고 △심장 △근골격 △안과 △혈관 △간담도계 △비뇨 생식기 △기타 복부 장기 △흉강 등 여러 부위 검사가 가능하다. 특히 미세혈.. 2021. 4. 27.
성유리, 유기동물 봉사활동 동참 후 사료 2톤 기부 배우 성유리가 렛츠 폴짝 사료 기부 캠페인에 동참했다. 3마리의 반려견의 엄마인 성유리씨는 하림펫푸드와 함께 ‘렛츠폴짝’ 사료기부 캠페인으로 유기동물보호소를 방문해 유기견사 청소, 유기견 산책, 강아지 사료급여를 하여 봉사의 시간을 보냈다. 얼마전 구출된 번식견 아이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더했다. 사료 2톤도 기부했다. 성유리씨는 “코로나로 유기동물 보호소의 봉사가 많이 줄었다고 해요. 반려가족들께서 많이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라며 반려인의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호소했다. 하림펫푸드는 지난해 11월 ‘TV 동물농장’과 함께 김포시의 개농장에서 80여 마리의 유기견을 구출하여 ‘폴짝하우스’ 임시보호소를 운영 중이다. ‘폴짝하우스’는 버려진 아이들이 건강과 평안을 되찾아 폴짝폴짝 뛰어다니길 바란다는 의.. 2021. 4. 26.
로얄캐닌, 한국관광공사·전라북도와 반려동물 동반여행 기반 조성 업무협약 체결 펫사료 브랜드 로얄캐닌(Royal Canin)이 반려동물 동반여행과 지역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지난 23일 로얄캐닌코리아는 한국관광공사와 전라북도, JTV 전주방송과 함께 전북지역 반려동물 동반여행 기반 조성과 전북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노점환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본부장, 한명규 JTV전주방송 대표이사와 로얄캐닌코리아 박진석 이사가 참석해 전라북도를 반려동물 친화여행의 중심지로 조성하는데 뜻을 함께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로얄캐닌은 전라북도 반려동물 동반여행 홍보 마케팅에 협력하는 동시에 반려동물 동반여행 ‘펫티켓’ 캠페인의 공동 홍보에 나선다. 로얄캐닌은 4월부터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반려동물 동반 캠핑여행 상품을 통해 전라북도를 .. 2021. 4. 26.
5월 펫 박람회는 모두 2건,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지난 4월에는 모두 6건의 펫박람회가 열렸다. 수원 애니펫쇼가 있었고, 4월 16일부터 3일간 미래전람의 2021 수원 펫쇼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렸고 같은 기간 양재AT센터에서 코리아펫쇼가 진행되었다. 부산에서는 4월 23일부터 3일간 메쎄이상에서 개최하는 케이펫페어 부산이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었다. 개최 장소와 개최사의 역량에 따라 극명하게 전시회 개최 결과가 나누어진 4월 이었다. 5월에는 일산 킨텍스에서 2개의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부산과 창원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2건의 행사는 취소된 것으로 보인다. 5월 7일~9일 행사명 : 2021 서울캣쇼 / SEOUL CATSHOW 2021 주최 :(주)미래전람 기간 : 2021년 5월 7일(금)~9일(일) / 관람시간 10시~오후6시(입장마감 오후.. 2021. 4.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