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9

아기고양이 입양할 때 필요한 배변용품 점검 [김집사의 고양이 배변교실 7] 안녕하세요? 고양이배변교실의 김집삽니다. 오늘은 아기 고양이가 처음 집으로 왔을 때 생각해볼 만한 배변 용품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바쁜 세상이니까 먼저 필요물품 리스트를 보시지요. 종이(플라스틱)박스 2~3개 스크래쳐나 두꺼운 책(계단용) 고양이 모래 종류별로 2~3종(6kg 정도) 화장실모래삽 배변물 수거 비닐 봉지 종량제봉투나 폐기물 마대자루 고양이 화장실 배변용품 말씀드리는데 박스에 책이라니 약간 의외의 물품인가요? 이유에 대해 하나씩 안내드리겠습니다. 아기를 대려온다는 마음에 예쁜 화장실을 사주고 싶으실텐데요. 저는 박스로 먼저 시작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박스 사이즈는 대략 폭이 30, 뒤로 40센치 정도의 적당한 택배박스나 라면박스도 상관없습니다. 생활용품점에서 파는 비슷한 크기의 플라스틱 박.. 2021. 9. 18.
2021년 군포시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 개최 군포시가 주최하는 ‘2021년 군포시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 : 슬기로운 반려가족 집콕생활 시즌2’가 오는 9월 29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에 인터넷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작년 9월에 진행되었던 2020년 군포시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이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종료설문 결과 93%에 달하는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추후 군포시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이 개최 시 참여의사를 묻는 질문에는 97.7%로 매우 높은 결과를 보였다. 행사를 주최하는 군포시 담당자는 “보호자들의 요청과 기대에 부응하여 2021년에도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 시리즈로 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계속된 집콕생활로 사람을 물론 반려동물도 무료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기 쉬워지고 그에 따른 문제 행동이 생겨날 수 .. 2021. 9. 18.
위들아카데미, 반려동물 중성화 수술 이해하기 강의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가 2021년 9월 29일 저녁 8시 를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올해 아홉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두남자동물병원의 박영탁 원장이 를 주제로 중성화 수술의 시기와 목적, 수술 후 관리법 등을 바탕으로 중성화를 고민하는 반려인들의 궁금증과 중성화 유무에 따른 장단점에 대해 알아본다. 박 원장은 “중성화는 사실 모든 수의사들이 하는 보편적인 수술이기 때문에 전문가가 따로 없다. 그래서 강의를 준비하며 많이 고심했다”며 “강아지부터 고양이, 고슴도치, 토끼까지 다양한 반려동물의 중성화 수술을 하고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보호자 분들이 중성화 수술을 제대로 이해하고 결정하.. 2021. 9. 18.
'좋은 사료 고르는 법' 월드펫동물병원 윤홍준 원장 위들아카데미서 강연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가 지난 2021년 8월 25일 저녁 8시 라이브 강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여덟 번째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진행된 이번 라이브 방송은 월드펫동물병원 윤홍준 원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윤 원장은 사료 중에서도 급여 비율이 높은 건조사료를 중심으로 사료의 선택 기준, 제작과정, 보관법 등을 강의하고 반려인의 질문공세에 열정적으로 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윤 원장은 강의를 통해 “사료 선택의 우선 순위는 유행이나 트렌드가 아니라, 반려동물이 평생을 먹어도 건강에 이상이 없는 안정성에 두어야 한다”며, 또한 “사료의 포장만 보고, 원료의 질이나 영양 균형을 파악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선택이 어렵다면, 오랜 역사를 통해 검증된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 2021. 9. 7.
퓨리나, 고양이 진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프로플랜 웨비나 개최 네슬레 퓨리나가 고양이 진료가 친숙하지 않은 수의사와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8일(수) 오후 9시부터 ‘애니답(aniDAP)’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네슬레 퓨리나는 고양이를 진료할 때 필요한 팁과 질병의 특징 전반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이승진동물의료센터 마이캣클리닉 원장이자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 고양이 내과 겸임교수인 김미령 원장이 진행한다. 그는 경북대학교 수의내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이후 ‘BSAVA 고양이 임상 매뉴얼(BSAVA Manual of Feline Practice : A Foundation Manual)’을 번역하고 많은 진료와 국내 다양한 강연 및 방송 등을 통해 풍부한 내공을 쌓아온 만큼, 수의사 및 수의사 지망생.. 2021. 9. 2.
18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부스배치도 9월 3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궁디팡팡 캣페스타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된다. 지하철 대화역에서 가까운 쪽이 1전시장이고 큰길을 건너야 2전시장으로 갈 수 있다. 따라서 지하철 이용 참관객은 제1전시장에서 무빙워크로 가거나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상당히 멀기 때문에 버스를 추천한다. 정리 김의준 기자 pmzine@naver.com ​ #궁팡 #궁디팡팡 #부스배치도 #킨텍스 #제2전시장 #부스위치 #궁팡부스 2021. 9. 2.